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암호화폐의 전망은? 본문

2021-2023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암호화폐의 전망은?

9Diin 2021. 1. 12. 17:11
반응형

 

 

내가 처음 비트코인이라는 걸 접한 건 2017년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라는 책을 읽었을 때였다. 아마 당시에 비트코인을 샀으면 아마 나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겠지만, 사고 싶어도 돈이 없었던 시절이었다. 그렇게 나의 첫 번째 기회는 날아갔다.

 

아무튼, 비트코인이라는 것이 이 세상에 나온 지 어느덧 10년.

 

비트코인은 개당 4,000만 원이라는 엄청난 호가를 달리고 있고, 이더리움 역시 개당 125만 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가상화폐 특성상 0.001개 단위로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정가'를 내고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지만, 투자하기에 비트코인은 24시간 거래되기 때문에 상한가, 하한가가 없다는 것과 주식처럼 어떤 호재에 의한 상승과 악재에 의한 하락 등을 예측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암호화폐에 투자해도 될까?

 

나의 대답은 'NO'이다.

 

내가 이 질문에 개인적으로 'NO'라고 대답한 이유는 간단하다. 불확실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전고점을 뚫은 2,400만 원이던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4,000만 원을 돌파하는 등 생각보다 너무 많이 가격이 올랐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 정확히 어떤 이유에서 급등했는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 비트코인을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소문이 돌면서 페이팔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거래하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2600만 개의 페이팔 가맹점에서 가상화폐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힌 것도 한 몫한 듯싶다. 또한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 회피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여러 나라에서 가상화폐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는 소식 때문에 가격이 급등한 듯싶다. 뿐만 아니라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부족한 탓에 여러모로 이런 것들이 호재로 작용하여 가격이 급등한 거라 생각이 든다.

 

결론은 지금 가격은 많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 굳이 투자를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더리움'을 추천한다. 다만, 비트코인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

 

 

 

가상화폐의 전망은 어떨까?

내가 이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다면, 주식도 비트코인도 큰돈을 잃지 않았을 것이다. 다만, 단순히 흐름을 보자면 다시금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화폐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있다.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세상 속에서 화폐 역시 전통적인 의미보단 그 시대에 맞게 가치가 변화하고 있다. 이를 대표하는 게 '가상화폐'이다.

 

어떤 방향으로 제한된 코인에 화폐가치를 입힐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아직 문제점이 많다고 생각이 든다. 나는 기존의 화폐가치를 인정하자는 주의의 사람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온라인 거래 서비스까지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하지만, 세상은 변화의 변화를 요하는 곳이기 때문에 결국 가상화폐도 쓰이지 않을까?

 

암호화폐 전문 크립토 글로브에 의하면 전 백악관 통신국 장인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발행량이 2,100만 개로 제한되어 있어 가치가 높아진다고 했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가 유입되어 2021년 말쯤엔 10만 달러를 돌파할 거라 예상했다.

 

비트코인이 금과 경쟁해서 더 큰 수익률을 낼 가능성이 있고, 장기적으로 146,000달러까지 예상한다는데 역시 모든 투자는 장기투자의 원칙인것인가?

 

비트코인의 하락을 예상하는 전문가도 많다. 거품론과 급격한 약세장의 변환을 예상하는 전문가도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확실한 건 부자들은 대부분 낙관론자들이다.

 

이런 말이 있다.

 

비관론자들은 영웅이 될 수 있지만,

낙관론자들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투자는 당신의 몫.

선택도 당신의 몫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