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2021년 해외주식 유망종목 추천 및 전망은? 본문

2021-2023

2021년 해외주식 유망종목 추천 및 전망은?

9Diin 2021. 1. 8. 17:04
반응형

나는 '동학 개미, 서학 개미' 할 것 없이

그냥 개미인 개인투자자이다.

 

이 포스팅은 지극히 나의 개인적인 견해로 준비한 자료이니,

단순히 참고만 하길 바란다.

 

그럼 시작하겠다.

 

2021년 국내 주식 유망종목 추천 및 전망은? (tistory.com)

2021년 국내주식 유망종목 추천 및 전망은?

2021년 새해가 밝았고, 01월 04일 오전 10시에 국내 주식시장도 개장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고, 더불어 낮은 금리로 인해 개인들의 돈이 주식시장으로 모여 2020년 주가

sungjaecloud.tistory.com

 

 

2021년 해외주식 유망종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

 

첫 번째,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TSMC는 대만 소재의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이다. 애플, 퀄컴, 삼성전자, VIA, NVIDIA 등과 같은 전 세계 내로라하는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쉽게 말해 반도체 설계가 아닌 설계도를 받고, 반도체를 만들어주는 회사라고 이해하면 쉽다.

 

그렇다면 왜 TSMC가 2021년 유망종목으로 손꼽힐까?

 

삼성전자 주식 2021년 주가전망은? 반도체 슈퍼사이클!? (tistory.com)

삼성전자 주식 2021년 주가전망은? 반도체 슈퍼사이클!?

2020년 12월 30일. 오늘은 대한민국 주식시장 마감일이다. 어느덧 벌써 2020년 한 해가 금방 저물었다. 대한민국 주식시장 마지막 날은 역시 삼성전자가 화려하게 장식했다. 삼성전자의 주가는 80,000

sungjaecloud.tistory.com

이 질문에 대한 답으로는 위에 링크한 나의 이전 포스팅에도 이유를 설명해놓았지만, 반도체를 만들 때 필요한 기술인 5 나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삼성과 더불어 세계의 유일의 반도체 회사이기 때문이다. 최근 3 나노 기술 개발에 조금(?)의 차질이 생겨 3 나노 기술까지 구현하진 못했지만, 그렇다고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결국 3 나노 기술까지 개발에 성공할 것이고, 삼성과 더불어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을 함께 이끌어 갈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최근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까지 반도체를 자체적으로 만든다고 선언을 했다. 설계부터 제조까지 가능한 회사도 있겠지만, 대부분 기술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삼성이나 TSNC에 위탁을 맡겨야 한다. 설계는 그들이 하고, 제조는 TSMC, 삼성에서 한다는 소리이다. 그래서 2021년은 반도체 사이클도 맞이한 만큼 매출도 크게 늘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에 2021년 유망 주식으로 뽑았다.

 

 

두 번째,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 Strike)

 

 

출처 :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공식 홈페이지

 

내가 해외 주식에 눈을 돌리면서 가장 주의 깊게 보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 Strike)는 사이버 보안 업체이다.

 

내가 이 기업을 2021년 해외 주식 유망 종목으로 꼽은 이유는 바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클라우드 산업의 확장 때문이다.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에서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이 바로 아마존과 마이크로 소프트인데 이들이 관리하고 처리하는 정보의 양이 어마어마할뿐더러 이것들을 안전하게 보관과 보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 되었고, 이를 선두 하는 기업이 바로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 Strike)이다. 나는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에 이 기업을 추가하고자 시드머니를 모으고 있다.

 

출처 :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 Strike)

 

크라우드 스트라이크(Crowd Strike)의 구독 서비스의 ARR을 살펴보면, YOY 기준 작년 3분기 기준으로 502만 달러에서 올해 3분기엔 907만 달러까지 80%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어디까지 예상 수치이지만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고 이씩 때문에 아주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주가도 코로나 19 여파에 잠깐 주춤했지만,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차트가 너무 예쁘다.

역시 미국 주식은 성장주가 많아서 너무 좋다.

 

세 번째, 에르메스(HERMES PARIS)

 

출처 : 에르메스 공식 홈페이지

 

너무 IT 관련 업종만 추천한 것 같아 이번에는 유럽으로 넘어가 보고자 한다.

 

바로 에르메스(HERMES PARIS)

 

명품 중에 명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에르메스.

 

세계 모든 이들이 없어서 사고 싶어도 못 사는,심지어 일정 모델은 에르메스 모델을 몇 개 이상 구매해야 구매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 중에 고급 브랜드.

 

 

출처 : 에르메스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에르메스 공식 홈페이지

 

매출액을 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2% 상승했고, 유럽지역에서는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굳어버린 소비자들의 지갑이 서서히 풀리고 있고, 이제 사람들은 관광과 그동안 하지 못했던 소비를 다시 시작할 테고, 현재 그런 것들이 명품시장에서 서서히 반영되고 있다.

 

루이뷔통, 케링, 에르메스 실적을 보면 서서히 회복하고 있다. 

 

 

코로나 시국에도 주가는 꾸준히 오르고 있다.

이래도 우리가 투자하지 않을 필요가 있을까?

 

명품 중에 명품 에르메스,

 

한 번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