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현대자동차 주가 애플카 이슈로 급등!? 본문

2021-2023

현대자동차 주가 애플카 이슈로 급등!?

9Diin 2021. 1. 8. 11:29
반응형

 

출처 : 현대자동차

 

오늘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가가 동시 다발적으로 모두 10%씩 올랐다. 어제 포스팅한 '애플 주식, 애플 카 때문이라면 사지 마라.'라는 제목으로 올린 것이 단 하루 만에 머쓱하게 됐다.

 

애플 주식전망, 애플 카 때문이라면 사지 말자. (tistory.com)

애플주식전망, 애플카 때문이라면 사지 말자.

애플카 주제에 대해 말하기 앞서, 최근 며칠간 애플의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애플 APPLE의 주가도 10달러 이상 빠졌기 때문에 출혈이 크다. 그렇다고 해서 애플 주식을

sungjaecloud.tistory.com

그렇다고 해서 내 소견이 바뀌는 건 아니지만, 애플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보유자로 선 꽤 긍정적인 반응이라 마음은 푸근하다. 어제 미국 시장이 다시 한번 신고가를 알리면서 대형주들의 주가가 많이 올랐다. 물론 테슬라도.

 

그렇다면, 애플에서 현대자동차와 애플 카를 공식적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으니 우리는 다시 한번 고민해야 한다. 애플 주식을 사야 할지 현대자동차 주식을 사야 할지를 말이다. 현대자동차 그룹도 너무나도 큰 대기업이고,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5위를 달리고 있는 너무나도 훌륭한 기업이기 때문에 내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든 사람이 알 것이다. 애플도 마찬가지이고.

 

그렇다면, 다시 한번 우리는 과감한 투자를 할 준비를 해야 한다.

 

정말 '애플 카'라는 게 2024년이 아닌 2027년에는 양산이 될까?

"애플 카의 출시 시점은 2027년을 목표로 한다.

애플 카에는 독자적인 배터리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역시 현대차 그룹과 같이 개발한다. 배터리 자체 생산을 위해서는 기술력과 생산 시설 등 막대한 비용이 드는 탓이다. 현대차 역시 지난해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자체적으로 배터리 개발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애플이 추진하는 배터리 형식과 기술력, 향후 양산 계획은 아직 전해진 바 없다. 로이터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 카의 배터리는 비용을 대폭 낮추고 주행거리는 신장되는 쪽으로 설계될 전망이다."

출처 : 한국경제 TV

현대자동차에서 전기차 플랫폼인 E-GMP 개발에 성공하였기 때문에, 전기차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이며,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의 패기 넘치는 경영철학에 의해 '전기차와 수소차'에 대비하고 있다.

 

정말 애플 카의 실현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판단이 되는 바이다.

 

현재, 정의선 회장의 '오더'만 남은 상황에서 앞으로의 현대차 횡보가 굉장히 기대된다. 이로 인해 대한민국 주식 시장에 향후 몇 년간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가 생긴 듯하여 나의 투자 촉도 발동되고 있다.

 

테슬라의 잠재적 경쟁자로 꼽히는 애플과 현대차 그룹의 협력이 최종적으로 성사된다면 현대차 그룹은 생산력과 기술력 모두에서 단숨에 전기차 시장의 선두 반열에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현대모비스' 주가도 뛰는 걸 보니, 차세대 배터리까지 자체 제작을 한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

 

애플과 현대자동차의 만남이라 정말 너무나도 기대된다.

 

그럼 언제 주식을 사야할까?

 

주식은 투자다.

 

실패 확률 95%, 성공 확률 5%

 

투기가 아니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