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베트남 호치민 여행 준비물 및 그랩 사용방법 본문

2021-2023

베트남 호치민 여행 준비물 및 그랩 사용방법

9Diin 2022. 8. 16. 21:30
반응형

https://youtu.be/9jz9Bn3RI2U

안녕하세요, 손재의 파이프라인 블로그 주인장 '손재'입니다.

지난 연휴를 맞이해 저는 베트남 호찌민을 2박 3일 꽉꽉 채워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좋았던 베트남 호찌민 여행후기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먼저 첫 번째로 이번 포스팅에선 베트남 여행을 가기 전, 필수로 챙겨가야 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1️⃣ 첫 번째로 포켓와이파이 및 유심(USIM)

저희는 '도시락'이라는 브랜드의 포켓와이파이와 베트남 내에서 사용할 USIM(유심카드)를 구매 및 대여를 하였는데요. 각각 가격은 포켓와이파이(무제한)는 하루에 5,900원으로 렌트 및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었고, USIM은 5일 무제한으로 9,900원짜리 구매하여 사용하였는데 사실상 베트남에 도착해보니 USIM은 작동하지 않았어요. 유심을 갈아 끼워보니 데이터가 안 터지더군요. 아이폰은 900번을 눌러 전화하여 어떤 걸 해제해야 한다고 했던가? 그랬던 거 같은데 저희는 그냥 귀찮아서 안 했습니다. 다행히도 포켓와이파이가 있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거든요. 아이폰 유저분들은 꼭 이 부분을 사전에 참고하셔서 유심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뽑기 운이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반드시 포켓와이파이는 대여하셔서 가시리 바래요!

https://www.wifidosirak.com/v3/index.aspx

해외에서 데이터 고플 땐, 와이파이도시락

해외여행 필수품 와이파이도시락, 국내 최다 유일 공식 공항 로밍센터, 여럿이 함께 쓰는 대용량 데이터

www.wifidosirak.com


2️⃣ 두 번째로는 베트남 버전 카카오 택시인 그랩 Grab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이동수단으로 택시를 빼놓을 수 없죠. 베트남 호찌민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베트남엔 생각보다 너무 잘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이 있었는데요. 그건 바로 그랩 Grab이라는 어플입니다. 한국의 카카오 택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중국을 다녀와보신 분들도 아실 테지만, 중국의 띠디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위챗, 알리바바 택시와도 동일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그랩은 반드시 설치 하서야 하는데요.

베트남에서 그랩만큼 편한 어플이 없기 때문입니다. 음식 배달도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되도록이면 한국에서 어플은 꼭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어플을 설치하시면, 한국 번호로 가입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가입을 하셔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없고, 어떠한 메뉴도 뜨지 않아요. 그래서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 절대 그러실 필요가 없고, 베트남 가셔서 베트 남용 유심으로 갈아 끼우시면, 바로 그랩 어플이 활성화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그랩 설치를 따라 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ybA8-RicXM


그리고 VISA 카드를 등록하시면, 그때그때 그랩을 사용할 때마다 실시간으로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가 됩니다.

베트남 여행을 가기 전, 이곳저곳 수소문을 하다 보니 치안이 안 좋다는 분들도 많았고, 오히려 치안이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택시 사기가 너무 많고, 소매치기의 위험이 있다고 신신당부하셨던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유명 유튜버분들도 '비나썬' 같은 유명 택시 말고, 호객행위를 하는 택시들은 거르라는 영상들도 많이 참고했는데, 실제로 저희는 일반 택시를 타진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비나썬' 택시가 비싸긴 한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그랩도 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래도 그랩은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적 결제도 정확했고, 선결제로 되기 때문에 편리했어요.


3️⃣ 환전

저희는 2박 3일 기준 400달러를 환전했어요. 현재 시간 환율로 약 53만 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환율이 많이 올랐죠? 그래서 400달러를 환전하여 모자람 없이 사용했던 것 같아요. 그랩을 이용한 택시 비용은 아무래도 직접 등록한 카드에서 결제되었기 때문인 것 같긴 한데...

100달러 기준으로 230만동 정도 됐던 것 같아요. 수수료를 제회하고 말이죠. 공항에서 환전하시면 10만동 정도 손해 보시니까, 묵으시는 호텔에서 환전하시면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하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