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청주 카페 추천, 모던한 느낌의 나만 아는 카페 '더 리플' 본문

2021-2023

청주 카페 추천, 모던한 느낌의 나만 아는 카페 '더 리플'

9Diin 2022. 10. 12. 10: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재의 파이프라인 블로그 주인장 '손재'입니다.

 

오늘은 청주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괜찮은 카페가 한 군데 있어 소개해보고자 하는데요. 모던한 느낌의 조용하고, 데이트하기 좋은 곳 같아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 : 더 리플

위치 : 아래 지도 참조

 

 

근 1년 6개월 동안 서울에서 살다 보니 가끔은 청주가 그리워질 때가 있는데요. 고향이 청주이다 보니 막상 청주와도 집에만 있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청주에 여자 친구가 놀러 와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 검색 끝에 찾은 이곳, 카페 더 리플.

 

개인적으로 와플, 크로플을 좋아하는 저인지라 이런 메뉴를 파는 곳을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구글

카페 더 리플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건물이 떡하니 있죠.  저희는 해가 질 무렵에 왔는데 카페 외관이 그렇게 이쁘다고 생각이 들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넓은 주차장이 있다는 거예요. 외관도 사실 이쁘진 않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았어요.

 

사진을 보시다시피 주차장이 아주 넓죠?

 

전 주차장 넓은 게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요즘은 넓은 주차장이 무조건 있어야 장사는 사업이든 잘 되는 것 같더라고요. 역시 돈이 최고인가 봐요. 😥 주말에 오셔도 주차 걱정은 안 하실 것 같습니다!

 

카페 더 리플's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단가가 낮진 않았어요. 언제부턴가 커피 값이 밥 한 끼의 값을 뛰어넘을 것처럼 하더니 이젠 정말 밥 한 끼의 가격과 근접해졌네요. 카페 음식들이 정말 비싸긴 했어요. 비단 여기뿐만 아니라 말이죠. 그래도 평소에 카페를 자주 가지 않기 때문에 그래도 기분은 내야 하니까 캐모마일 한 잔과 토마토 주스 그리고 브라운 치즈 크로플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카야잼 토스트는 재료가 금방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일찍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깔끔하고 넓고 좋죠? 은근 나만 아는 카페 감성이 느껴지기도 하고, 노트북을 들고 와서 작업하시는 분들부터 공부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우드톤 느낌의 카페라서 개인적으론 좋았습니다. 군데군데 화분이나 식물들의 조화도 나쁘지 않았고요.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

 

우리가 주문했던 음료와 치즈 크로플.

 

캐모마일을 맛보진 않았지만, 여느 캐모마일과 다르진 않을 것 같아서 딱히 맛을 보진 않았고, 토마토 주스도 맛이 없진 않았지만 맛이 엄청 있지도 않았어요. 그냥 평범한 과일 주스 맛!

 

한 가지 아쉬웠던 건 토마토 주스가 좀 더 시원했으면 하는 바람은 있었네요. 너무 미지근했어... 😥😥

 

그래도 치즈 크로플은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아이스크림과 치즈 그리고 크로플을 동시에 같이 먹어야 가장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크로플은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