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강남맛집추천, 뚝배기짬뽕으로 한 끼 해결! 본문

2021-2023

강남맛집추천, 뚝배기짬뽕으로 한 끼 해결!

9Diin 2021. 7. 22. 10: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재의 파이프라인' 블로그 주인장 손재입니다.

 

오늘은 먹거리는 많지만 생각보다 맛집은 찾기 어렵다는 강남, 바로 강남에서 가격 대비 꽤 괜찮은 중식전문점(중국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서 직장인 분들도 많이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상호: 강남 반점

위치 : 아래 참조

 

 

출처 : 업체사진

제가 다녀온 곳은 '강남 반점'이라는 곳입니다. 국비지원을 받고 다니는 학원이 강남역 10번 출구 근처라서 아무래도 주변에 회사가 꽤 많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직장인들이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만한 점심 먹거리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약 4개월가량 학원을 다니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점심식사를 해결했는데, 그나마 가격 대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TMI : 가게는 2층이고, 계단으로 올라와야 하는데 계단 폭이 굉장히 좁아서 올라오는 데 아주 살짝 어려움이 있습니다.

 

가게에 들어오면 생각보다 가게가 굉장히 넓고, 시설도 쾌적합니다. 그리고 손님도 많아요. 저뿐만 아니라 역시 강남에서 오래 일하신 분들은 이미 빠삭하게 맛집으로 알고 계신 듯해요.

 

저는 자주 오는 편은 아니었지만, 맛이 그럭저럭 해서 자주 안 간다기보다 뭔가 매콤한 거나 알싸한 맛이 당기는 날이 있잖아요? 저는 그런 날에 무조건 갑니다. 실내에 오래 있다 보니 에어컨도 오래 쐬고 하면 몸도 으스스하니 그렇잖아요? 그래서 직장인 분들도 몸도 녹일 겸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 역시 그랬고요. 역시 사람들 생각은 비슷비슷한가 봐요 :)

 

아무튼, 메뉴판이 벽에 크게 붙어 있는데 식사류 / 요리류 / 세트메뉴 이렇게 크게 나뉘어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자장면과 짬뽕만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자장면은 약간 백종원 홍콩반점에서 먹던 맛과 굉장히 비슷했어요.

짬뽕은 강남 반점만의 매력이 있던 것 같아요. 색다르게 맛있는 맛이었어요.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골라 주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그래도 강남에서 평균 가격이 얼추 비싸다 보니 그중에서도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해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지낼 때도 해물이 들어간 라면, 짬뽕 등 면류를 즐겨먹곤 했었는데, 강남 반점에서도 해물이 들어간 짬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뚝배기 짬뽕'을 주문했고요. 가격은 10,000원 입니다.

뚝배기 짬뽕은 면과 밥을 따로 주신다는 게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먹기에도 편리했고, 기호에 따라먹을 수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면만 먹으면 뭔가 배부른 것 같다가도 허기진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가벼운 양의 밥 한 공기가 나오기 때문에 얼큰한 국물에 슥슥 비벼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배부르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펄펄 끓는 뚝배기에 면을 모두 퐁당했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지만, 그래도 일상생활을 열심히 살아가야 하는 우리.

점심식사 한 끼라도 맛있게 하는 게 어떨까요?

 

강남인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