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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세 전기료 환불 절차 및 전기세 잘못냈을 때 대처 방법

9Diin 2022. 4. 15.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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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손재의 파이프라인 블로그 주인장 '손재'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인생 최대의(?) 실수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릴까 해요.


실수로 옆집 전기료를 납부했을 때 대처방법

먼저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고, 어떡하지? 이런 생각 하실 필요 없이 가장 빠른 방법은 집주인 분에게 연락을 먼저 해보세요. 그리고 전기료를 잘못 납부하신 세대주 분과 합의를 하셔서 납부하신 전기료만큼 돌려받으시는 게 제일 깔끔하고 번거롭지 않은 방법이긴 합니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이 방법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한국전력공사에 전화를 합니다. 지역번호 + 123 혹은 그냥 123으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최대한 상담원과 연결하실 수 있도록 번거롭더라도 인내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돈을 위하여.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 : (지역번호) + 123 혹은 123

그다음에 상담원과 친절한 상담을 통해 문의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끝!

 

참 쉽죠? 그러나 여기서 끝난 게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문의 접수만 한 것이라 환불 절차가 이뤄지진 않습니다. 그래서 상담전화가 끝나면 한전 측에서 문자 혹은 이메일을 보내주실 겁니다. 이렇게 말이죠.

고객센터 SMS [Web발신]
[한전] *** 호 고객번호  :  ** **** ****
이중(착오) 수납 환불 업무 관련 안내드립니다.

☞ 제출 서류
* 각 이중(착오) 수납 영수증 사본
* 환불 통장 앞면 사본
* 예금주 신분증 사본

■ 접수 방법 - 수신확인 시 서류 발송 10분 이후 담당자 통화 (사업소명 : 관악 동작지사)
* 팩스 : 02-580-2163
* 전화 : 02-580-2199
* 문자 : #1230105 (건당 60원 정보이용료 부과)
* 우편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19 우) 07025
* 방문 :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10번 출구 앞 국민은행 옆 ※ 해당 문자는 발신전용입니다.

 

그래서 접수방법에 사업소명에 연락을 취하셔서 팩스로 보내실 건지 이메일로 보내실 건지와 같은 환불을 위한 절차를 사업소 직원과 합의 및 절차를 통해서 환불 절차를 이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세대주 분과 본인이 전기료를 실수로 납부했다는 내용증명서와 영수증을 보여주시면서 원만하게 편하고 간편하게 해결하심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만,

 

혹시 그럴 가능성이 희박하거나 어려울 때를 대비해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돈 누가 훔쳐가거나 돌려 못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제가 설명드린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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