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Diin의 개발일기

문래역 맛집추천, 레전드 손칼국수 영일분식 본문

2021-2023

문래역 맛집추천, 레전드 손칼국수 영일분식

9Diin 2021. 12. 20. 12: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손재는 파이프라인 블로그 주인장 '손재'입니다. 

 

오늘은 문래역에 숨은 맛집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특히 오늘은 추운 겨울 날씨 하면 떠오르는 뜨끈한 손칼국수 맛집을 다녀왔답니다. 그래서 상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한 번 같이 살펴볼까요?

 

상호 : 영일 분식

위치 : 아래 지도 참고

영일 분식은 간판만 보면 떡볶이 순대를 팔 것 같지만, 사실 알고 보면 굉장히 맛있는 50년 전통의 손칼국수 가게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합니다. 2호선 문래역 1번 출구를 따라 나오셔서 지도와 같이 걸어오시면 만날 수 있어요.

 

영일 분식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저는 주말 3시쯤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꽉 차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뜨근한 국물이 담긴 바지락 손칼국수가 인기가 특히 많았어요!

 

각종 방송에서도 촬영을 했을 만큼, 유명하다고 하니 기대감도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

 

가게 내부는 굉장히 아담했어요.

 

테이블이 10개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삼삼오오 손님들이 빼곡히 모여 앉아 맛있게 모두 칼국수를 드시고 계셨답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오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튼, 영일 분식의 메뉴는 칼국수, 소면, 칼 비빔국수, 소면 비빔국수, 만두 이렇게 딱 5가지가 전부입니다. 메뉴가 참 간결하죠? 오히려 선택하기 쉽답니다. 😊😊

 

저희는 칼국수 2개와 칼 비빔국수 1개를 주문했습니다. 

 

약간의 MSG를 첨가하면, 주문한 지 3분 안에 나왔던 거 같아요. 주문하자마자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비빔국수도 너무 맛있었지만, 국물이 뜨끈한 칼국수가 더 맛있었어요. 국물이 진짜 일품이었고, 테이블마다 구비된 겉절이가 또 맛을 더해주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바지락도 많이 들어가 있었고, 뭔가 우동 같은 맛이 나면서도 전통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달까요? 👍

 

당연히 싹싹 모두 긁어먹었고요. 옛 재래시장 느낌과 어렸을 적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던 공간에서 먹었던 음식이라 그 감성 한 스푼의 값으로는 너무나도 저렴하고, 알차게 먹었던 것 같아요.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우리가 다 먹은 순간까지도 웨이팅 줄이 많아서, 되도록 바쁜 시간엔 피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랄게요. :)

 

영일 분식은 참고로 브레이크 타임은 없습니다!

반응형